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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FAQ
번호 제목
01 현금매출영수증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A
현금매출영수증은 국세청에 신고가 되는 영수증이 아니므로 취소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02 비씨카드 입금 확인이 안되나요?
A
비씨카드는 다른 카드사와 다르게 매입을 자체적으로 관리하여 입금 DATA를 VAN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비씨카드 홈페이지 (http://www.bccard.com/) 또는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http://www.cardsales.or.kr/) 또는 고객센터(비씨카드: 1588-4000)로 전화하여 확인 가능 합니다.
03 가맹점이 이전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단말기상 변경된 주소 반영 방법은 관리대리점으로 요청하시면 처리가 가능하며, 대리점 연락처는 단말기상에 등록되어 있는 a/s전화번호 또는 당사(1577-4455)로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카드사에도 주소변경 요청하셔야 합니다.
04 각 카드사 별 연락처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A
카드사별 연락처 입니다.
비씨카드 : 1588-4000
국민카드 : 1588-9999
외환카드 : 1588-3200
삼성카드 : 1588-8700
신한카드 : 1544-7000
현대카드 : 1577-6000
롯데카드 : 1588-8100
여신금융협회 : 2011-0730~1
05 전표를 분실했는데 다시 출력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A
단말기 전표 재인쇄 출력은 가장 마지막 거래에 대해서만 재인쇄가 가능하며 시일이 지난 매출전표에 대해서는 재출력이 불가능 합니다.
다만 전자서명 거래의 경우 서명이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관리 대리점으로 요청)
06 카드없이 단말기 상으로 승인이 가능할까요?
A
일부 카드사 처리가 가능합니다. (관리 대리점 확인 필요)
1. 가능한 카드사 : 비씨, 국민, 신한, 농협
2. 그 외에 카드사들은 수기특약(key in) 계약 후 가능함
07 부가세 신고 집계자료가 카드사나 국세청 자료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A
당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부가세 내역 자료”는 참고용 입니다.
1. 본 자료는 VAN사 기준으로 집계된 자료이며 카드사/국세청 자료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2. 조회기준 (공통 : 반송건 및 보류건 제외)
- 공통사항 : 중복승인, 고액건 중 보류로 잡혀 미전송처리 했거나 미처리상태로 남아있는 건은 제외
- 승인기준 : 단말기 매출발생(승인)일 기준
- 매입기준 : 카드사 매입전송일
3. 세금 및 봉사료는 단말기 설정에 따라 전산에 적용됨.
08 가맹점에서 매출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A
다우데이타 홈페이지에서 가맹점지원시스템 있습니다.
메뉴 : 당사 홈페이지 메인 > 가맹점 지원
09 카드사별 수수료 현황에 대해 알고 싶어요.
A
가맹점의 수수료는 각 카드사별로 업종에 따라 상이하게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정확한 수수료는 각 카드사 및 여신금융협회(www.cardsales.or.kr/main.do)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